스크랩

독재국가 싱가포르 (2)

우렛소리 2015. 3. 30. 17:52

1. 싱가포르는 정치적인 표현이나 집회가 모두 금지된다 (모두 형사처벌이다)

 

2. 싱가포르는 방송국과 신문사들이 전부 공기업이다 (절대 여당을 못깐다 ㅎㅎ)

 

3. 싱가포르는 초대 총리 리콴유가 30년 동안 독재를 하고 아들 리센륭에게 정권을 줬다. 그리고 자신은 정치고문(상왕)으로 영원한 권력을 소유했다. 자신의 아내와 며느리까지 정부 요직에 앉혔다. 정치가 가족사업이다.

 

4. 싱가포르 여당은 54년째 정권을 잡고 있다.

 

5. 싱가포르는 87석의 국회의석 중, 85석이 여당이다 (야당 발언권 없음)

 

6. 싱가포르는 야당표가 많이 나온 지역구는 보복성 예산 삭감이 허용된다 (반드시 여당찍어야 함)

 

7. 싱가포르 야당 총수나 야당의원들은 거의 신용불량자들이다 (여당의 소송때문)

 

8. 싱가포르는 여당(PAP 인민당)을 위한 게리멘더링이 합법이다

 

9. 싱가포르는 노조가 불법이다 (전부 형사처벌)

 

10. 싱가포르는 강력한 경찰법으로 국민들을 눈과 귀를 막고 통제한다 (덕분에 치안은 좋다)

 

11. 싱가포르는 인터넷 검열이 합법이다 (트위터, 훼이스북, 이메일등이 정부에 의해서 검열된다. 정부 비방글이 보이면 형사 기소)

 

12. 싱가포르는 여당 정권에 반박하는 국민들을 강제이민 시켜버렸다 (호주)

 

13. 싱가포르는 1인당 국민소득이 세계 3위다

 

14. 싱가포르는 50년전 정글 밀림이였던 말레이지아 연방섬을 세계최고의 금융국가로 단기간에 뚝딱 만들어버렸다

 

15. 싱가포르는 외국기업들의 법인세나 엄청 낮고 양도소득세가 없다.

 

16. 싱가포르 공무원들 연봉이 엄청나게 높다 (연봉이 높아야 부정부패가 없다는 이론)

 

17. 싱가포르는 영국이라면 그들이 싼 똥도 좋다고 한다 (심각한 영국 사대주의가 있다)

 

18. 싱가포르의 국부 리콴유는 "아시아인들에게 서양식 민주주의는 사치다, 아시아인들에겐 독재가 더 어울린다" 라고 힘주어 말했다.

 

19. 한국의 정치인들은 싱가포르의 독제 체제의 경찰국가 국민통제가 참으로 부러운가 보다. 매번 싱가포르를 방문할때마다 싱가포르의 정치를 본받자고 입에 침이 마르도록 떠들고 다닌다.

 

20. 싱가포르는 지난 50년 동안 4만명을 사형시킨 나라다. (인구대비 세계1위 사형국가)

 

21. 싱가포르는 국민행복도 조사에서 꼴찌를 한 나라이다 (149 개국중 149위)